▲ 제4기 인생설계아카데미 개강식
[부천=광교신문]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의 ‘2017년 제4기 인생설계 아카데미’가 지난 24일 개강했다.

이번 강의는 올해를 결산하는 갈무리 강의로 인생 리모델링을 원하는 많은 베이비부머가 참여했다. 지난 3월 운영된 제1기부터 이번 제4기까지 120여 명이 수강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강좌는 오는 12월 12일까지 8주 간 매주 화요일에 진행된다. ▲나를 찾아 떠나는 마음여행 ▲중년의 행복 이미지메이킹 ▲얼굴만큼 다른, 다양한 성격 ▲행복한 클래식 감성 콘서트 ▲저자특강 ‘부부는 탁월함 때문에 싸운다’ ▲은퇴 후 여가, 제대로 즐기기 ▲아름다운 여행(well-dying) ▲인생이모작의 새로운 시작 등의 주제로 전문 강사의 강의로 운영된다.

주 강사인 이화영 한국100세교육문화원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열심히 강좌에 참여해 주시는 시민들께 감사드린다”며 “기수마다 새로운 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볼 때 인생 리모델링에 대한 욕구가 매우 강하다는 것을 느끼며, 더욱 더 열심히 임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전했다.

한 수강생은 “이렇게 좋은 강좌가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다”며 “주변 이웃과 친구에게도 널리 알려서 꼭 듣도록 하겠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내년에는 3월 6일부터 제1기 강좌가 시작될 예정이며, 신청은 강의 시작 2주 전부터 접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