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 시흥시 관광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시흥=광교신문] 시흥시는 관광역량 강화 및 관광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오는 7월 3일부터 24일까지 관광아카데미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에 관광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수강생 5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시흥시 관광아카데미는 관광관련 종사자 및 관광 발전에 관심 있는 시민, 관계 공무원, 전문가가 함께 학습을 통해 관광역량을 강화하고, 상호 협력을 통해 지속가능 발전관광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운영한다.

교육과정은 주 2회, 총 7회 과정으로, 한양대학교 관광학부 정란수 교수, 여행대학 총장, 한국관광공사, 시흥시 관광두레PD, 비엔에듀컨설팅 대표 등 여러 관광 전문가를 초빙하여 관광산업의 이해와 다양한 역량강화를 위한 집합교육 6회와 우리시 관광자원 이해를 위한 현장학습 1회를 운영한다.

이를 통한 지역관광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바탕으로 향후 지속적인 관광 참여를 위한 시민토론회 및 간담회를 마련하여 지역사회 의견을 수렴하여 관광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관광아카데미를 통해 지역 사회의 관광 역량을 제고하고, 시민과 함께 지역관광을 고민하며 지속적 교류를 통해 상호 협력관계를 형성하여 관광거버넌스 구축의 토대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