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 방문 및 온라인 신청 가능

▲ 아동수당 안내 포스터
[고양=광교신문] 고양시는 20일부터 관내 동 주민센터에서 아동수당 사전신청을 접수 받는다.

아동수당은 아동양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정부가 지원하는 제도다. 소득 하위 90% 가구를 대상으로 만 6세 미만 아동 1인당 월 10만 원씩 지급된다. 오는 9월 지급 시 2012년 10월 이후 출생자가 해당되며 4인 가구 소득인정액은 월 1,436만 원 이하다.

신청은 수급대상 아동을 보호하고 있는 보호자나 아동을 사실상 보호·양육하고 있는 대리인이 할 수 있다. 신분증 지참 후 아동 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거나 보호자가 부모인 경우 복지로 웹사이트 및 스마트폰 복지로 앱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다만 일부는 수급대상 아동을 가리기 위해 소득·재산 조사과정에서 임대차계약서, 월급명세서 등 추가 서류제출이 필요할 수 있다. 신청절차 등 자세한 사항은 아동수당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아동수당은 신청한 달의 급여분부터 지급 되므로 9월분 아동수당을 받기 위해서는 9월말까지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많은 사람이 일시에 신청 할 경우 시민불편이 우려 된다”며 “사전 신청 기간이 충분히 주어진 만큼 가급적 혼잡 시간대를 피해 신청해 줄 것”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