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서별 준비 사항 공유 및 개폐회식 용역 중간보고회

▲ 파주시, 2024 경기도체육대회 추진기획단 보고회 개최
[수원=광교신문] 파주시는 2월 5일 ‘제70회 경기도체육대회 및 제14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추진 상황 2차 보고회를 개최해 오는 4월부터 열리는 대회 준비사항을 점검했다.

이날 회의는 김진기 부시장 주재로 진행됐으며 개폐회식 연출계획, 종목별 경기운영 계획, 교통·주차·숙박·음식점, 자원봉사자 운영, 대회 종합홍보계획 등 대회 준비의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체육과장의 총괄 보고를 시작으로 부서별 추진 업무 계획과 지원 방안을 공유해 대회를 중간 점검하는 자리였다.

이어 개회식 연출 대행 용역의 중간보고회가 진행되어 개폐회식 주제 및 연출 구성에 대해 질의응답을 가지는 등 활발한 토론이 펼쳐졌다.

파주시는 이번 체육대회를 ▲사상 최초 임진각평화누리 개회식을 통한 평화 메시지 전달 ▲대규모 성화행사를 통한 100만 도시로 나아가는 파주 표출 ▲생활밀착형 홍보매체를 적극 활용한 시민 참여형 대회 추진 ▲소외감 없는 장애인체육대회 개최 등 차별화된 전략을 통해 성공적으로 개최하고자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아울러 시는 시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대회를 운영하는 데에 있어 철저한 안전대책과 유관기관의 업무 협조 등 여러 대비책을 강구하고 있다.

이번 체육대회의 추진기획단장인 김진기 파주시 부시장은 “두 달여 앞으로 다가온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모든 부서가 적극적으로 협업하며 힘을 합쳐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1,400만 경기도민과 52만 파주시민의 소통과 화합의 축제가 될 ▲‘제14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2024 파주’는 4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제70회 경기도체육대회 2024 파주’는 5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파주시에서 개최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